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러브버그, 일주일만 참으세요…“다음 주말 소멸”

2025-07-06 19:17 사회

[앵커]
여러분 일주일만 참으십시오.

여름철 개체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일상생활에 불편을 끼쳤던 러브버그가 다음 주말쯤 자연 소멸할 거라고 합니다.

정경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러브버그로 몸살을 앓았던 인천 계양산에 오늘 다시 올랐습니다.

정상으로 향하는 등산로 계단부터 러브버그가 바글바글 했던 이틀 전과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러브버그 '창궐'이란 표현이 어울릴 법한 산 정상 부근 모습도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벌레가 카페트 처럼 수북이 쌓였던 정자 주변, 러브버그 수가 확연히 줄어들며 며칠 전 모습과는 차이가 큽니다.

하늘을 수놓듯 날아다니며 벌레가 등산객 몸에 달라 붙던 정상 역시 그 정도가 확연히 누그러진 모습입니다.

계양산 정상입니다.

날아다니는 러브버그를 잡기위해 설치한 끈끈이인데, 달라붙은 러브버그로 빼곡했던 며칠 전과 한 눈에 봐도 차이가 큽니다.

[성치현 / 등산객]
"러브버그가 많이 기승을 부린다고 해서 좀 많이 잡아보자라는 취지로 왔는데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지금은 한 제가 봤던 거에 10분의 1 정도까지 줄어…"

러브버그가 다음 주 주말이면 자연 소멸할 거란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이 지난 2년치 러브버그의 발생 빈도와 시점을 조사했는데, 올해 러브버그의 소멸 시점은 오는 11일에서 14일이 될 거란 전망을 내놨습니다.

[김민중 / 국립산림과학원 박사]
"100% 도달했을 때 이제 활동 시기가 완료됐다는 의미고요. 한 일주일이면 무조건 100%에 도달할 거다. 이렇게 예측이 돼가지고…"

또 연구팀은 올해의 경우 러브버그가 경기 남부지역에서도 발견됐다며, 향후 분포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는 결과도 함께 내놨습니다.

채널A 뉴스 정경은입니다.

영상 취재: 강철규
영상 편집: 이승은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