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과반 승리’ 말했던 이재명…“호남만 지켜도 다행”
2022-05-18 12:59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5월 18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황순욱 앵커]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재명 후보는요. 선거 초반 전국 과반 승리로 이끌겠다고 자신만만하게 외쳤는데 최근에는 분위기가 조금 달라진 것 같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겁니까. 이재명 후보가 여태까지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조금 달라요. 호남만 지켜도 선전한 거다. 이렇게 평가를 하네요? 말이 많이 달라졌어요.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근데 통상 당의 선대위원장들 발언을 보면 항상 그런 거 같아요. 처음 나왔을 때 우리가 승리할 거라고 하면서 전반적으로 목표를 높게 하고요. 그다음에 진행이 되다 보면 실세 판세하고 조금 무관하게도 우리가 정말 어렵다. 지지층 조금 결집하고 독려하는 그런 기조로 많이 바뀌기도 합니다. 그리고 실제 지금 여론 조사 보면 굉장히 박빙으로 나오는 것이 많기 때문에 기존의 민주당 지지자들을 결집해야 되는 그게 굉장히 크고요. 특히 이제 수도권이 박빙 승부잖습니까? 그래서 수도권 중에서도 이제 경기가 굉장히 초접전이고 이제 경기 같은 경우는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5% 정도 이상 이겼기 때문에 아마 이제 그런 지지층을 다시 결집을 해서 투표를 높이는 그런 방식으로 가야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어떤 위기감이랄까, 절박감이랄까 이런 것들을 조금 더 호소하는 전략으로 가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