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4년 10월 14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안진용 문화일보 기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본인이 교통사고를 당했다면서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는데,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릴게요.
[허주연 변호사]
신정환 씨가 어제 본인의 SNS를 통해서 공개한 사고 현장 영상을 보신 것인데요. 규정 속도를 지키면서 터널 안을 주행하던 중에 갑자기 뒤에서 쾅 하면서 빠른 속도로 차가 다가와서 저렇게 들이박고는 제 속도를 이기지 못해서 터널 옆벽을 스치면서 스파크를 튀기고 겨우 멈춰 서는 장면을 신정환 씨가 실제로 겪은 사고라고 이야기하며 올린 것입니다. 차 뒷좌석에 아이와 신정환 씨가 타고 있었다고 하는데, 소리도 못 내고 앞으로 쏠려서 부딪혔다고 하는데요. 당시에는 다행히 큰 부상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통증이 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찰이 출동할 때까지 2차 충돌이 무서워서 옷을 흔들고 서 있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크게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서 있으면 2차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비상 깜빡이를 켜고, 트렁크를 열고 바로 대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