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한국과 무역 합의 마무리에 가까워”

2025-10-26 08:49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미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뉴시스)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의 무역 합의가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4일 말레이시아행 에어포스원 기내 브리핑에서 '순방 기간 아직 서명하지 않은 한국과의 무역 합의를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하는가'라는 질문에 "마무리에 꽤 가깝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합의 마무리가) 가능하다"라며 "만약 그들(한국 측)이 준비됐다면 나도 준비가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미국은 지난 7월 말 상호관세와 자동차 등 품목 관세를 15%로 인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국이 3500억 달러(약 503조9300억 원) 규모의 대미투자에 나선다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그러나 대미 투자금 조성 방식을 비롯해 수익금 배분 등 세부 사항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며 협상은 석 달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무역 합의가 최종 마무리될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