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9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6-09 12:1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더불어민주당이 국민권익위원회의 전수 조사에서 부동산 관련 비위 의혹이 드러난 의원 우상호, 김한정 의원 등 10명에게 자진 탈당을 권유했습니다. 비례대표인 윤미향·양이원영 의원 등 2명에겐 출당 조치로 의원직은 유지하게 했습니다. 해당 의원들은 억울함을 호소하며 강력 반발하는 가운데 민주당 지도부는, 국민의힘도 전수 조사에 응하라며 대야 공세에 나섰습니다.

2.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오늘 오후 2시 독립운동가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합니다. 지난 3월 퇴직 후 처음 참석하는 공식 행사로, 지난 4·7 재보선 사전투표 이후 두 달여 만에 기자들 앞에 서는 겁니다. 최근 국민의힘 의원들과의 개별 접촉을 늘리는 데 이어 지난 5일 서울 현충원을 참배하는 등 외부 행보를 늘려온 만큼, 윤 전 총장의 메시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 췌장암 투병 끝에 숨진 '월드컵 영웅' 유상철 전 유나이티드 감독이 오늘 영면에 들었습니다. 유 전 감독의 발인식은 유족들의 뜻에 따라 황선홍 감독과 김병지 축구협회 부회장 등 일부 축구계 인사들만 참석한 가운데 비공개로 치러졌습니다. 유 전 감독은 지난해 3월, 역시 췌장암과 싸우다 별세한 고인의 어머니 옆에 묻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수배자를 잡으러 출동한 경찰이, 음주 교통사고를 내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어제 오전 3시 20분쯤 경기도 용인의 한 터널에서 대구 모 경찰서 소속 A 경사가 몰던 승용차가 벽을 들이받았습니다. 사고 당시 A 경사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이들은 수배자 2명을 붙잡은 뒤 추가 검거를 위해 대기하던 중 술을 마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