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애제자 이강인도 ‘故 유상철 전 감독 추모’
2021-06-09 13:31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6월 9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장윤미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그리고 이 사진 한번 보시죠. 지난 2007년에 방송된 유소년 축구선수를 육성하는 한 예능 프로그램의 한 장면인데요. 지금 유상철 선수의 등에 업혀있는 귀여운 작은 꼬마 아이, 이 아이가 바로 현재 발렌시아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이강인 선수입니다. 유상철 전 감독은 2007년 당시에 7살이었던 이강인 선수를 지도했었죠. 유상철 전 감독은 이강인 선수의 첫 축구 스승으로도 알려져 있고. 이때의 인연, 글쎄요. 이렇게 세계적인 선수로 클 거라고 유상철 선수는 이미 알고 있었던 거 같아요.

[장윤미 변호사]
그렇죠. 선수에서 은퇴한 이후에는 지도자 길을 걷게 되는데. 그 시점의 날아라 슛돌이라는 예능 프로. 그렇지만 축구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을 양성하는 그런 프로에서 감독을 맡았었습니다. 그 당시 이강인 선수를 평하기를 그냥 성인 선수를 축소해놨다고 생각하면 된다. 알려주는 기술 같은 걸 그대로 습득하고 굉장히 기량이 뛰어나다고 했는데. 그 기대, 그 평가에 부흥하듯이 이강인 선수 굉장히 지금 국가대표로서 활약하고 있는 그런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