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노원구도 ‘구청장 주민소환’…정부 공급 계획 곳곳 혼선
2021-06-14 13:03 뉴스A 라이브

1. 과천청사에 주택을 공급하려던 정부 계획이 최근 주민 반발로 변경됐죠.

정부가 지난해 8.4대책에서 발표한 다른 공급 예정지에서도 차질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노원구에서는 주민들이 정부의 태릉골프장 공급 대책을 적극적으로 막지 않았다는 이유로 노원구청장에 대한 주민소환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최홍기/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앞쪽이 항상 정체구역이에요. 일단은 교통정책이 수반돼야하는데 그게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밖에 마포구 서부면허시험장과 상암 DMC 일대, 그리고 서울의료원 부지 등에서도 주민 반발이 잇따라 제기돼 정부 공급 계획이 예상보다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2. 통계청은 전국의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늘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합니다.

우리나라 전체 경제활동을 파악하기 위해 5년마다 시행하는 조사인데요. 2011년 처음 실시한 이후 올해로 세 번째입니다.

이번 조사부터는 전자상거래 사업체처럼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도 처음으로 통계 작성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대상 사업체는 대면 조사와 비대면 조사 중 선호하는 방식을 고를 수 있는데요. 비대면 인터넷 조사는 오늘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됩니다.

3. 앞으로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할 때 감염병 예방이나 위생 목적의 물티슈는 용량 100㎖를 넘어도 기내에 반입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새 운영기준을 오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국제선 항공기에는 100㎖를 초과하는 액체류를 반입할 수 없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로 위생용품 사용이 늘어나면서 감염병 예방 및 위생 목적의 물티슈는 100㎖를 넘더라도 반입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또 그동안 승객의 반입을 제한해 왔던 '립글로스, 립밤' 가운데 고체 형태의 제품은 반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