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취임 1주년’ 맞은 尹…국무회의서 文정권 작심비판
2023-05-10 13:15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5월 10일 (수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장현주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이용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은 5월 10일이죠? 대한민국 대통령에 취임한 지 오늘이 딱 1년이 되는 날입니다. 어제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이렇게 강조를 했습니다. 잠깐 그 목소리 들어보시죠. 어떻습니까? 취임 1주년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 어제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을 작심 비판했다. 이런 해석이 나왔는데요. 조정훈 의원님 한 말씀하시죠?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
예. 1주년 그 기자회견을 하지 않고 저 멘트를 하셨다면 어떻게 보면 소회를 밝히시는 것인데요.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난 정부가 잘한 것이 있으면 정권 연장되었겠죠. 지난 정부의 잘한 것보다 잘못한 것이 많았기 때문에 정권이 바뀌었는데, 지난 1년 동안 우리 국민들이 과연 윤석열 정부에 대해서 크게 박수 칠 일이 많았을까. 저는 그것보다는 ‘앞으로 더 잘하겠습니다.’ 이 정도 톤 앤 매너가 적절하지 않았나. 여러 가지로 외교적인 성과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지만, 여러 가지 전세사기, 또 여러 가지 경제 정책들, 많은 부분에서 또는 대통령이 어떻게 비치는 모습들. 너무나 많은 고독한 결단들을 이어가는 모습들에 대해서 우리 국민들이 살짝 갸우뚱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앞으로 더 잘하겠습니다. 다 잘하겠습니다.’ 이 정도 톤 앤 매너여야 하는데 모든 걸 다 과거 정부의 탓으로만 돌리는 저 홍보실의 메시지는 조금 더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도혜원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