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진수희 “尹, 이상민 경질 보고서에…‘어떤 XX가 올렸냐’며 격노”
2024-06-29 15:55 정치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경청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진수희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태원 참사 당시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경질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대통령실에 올리자, 윤석열 대통령이 격노를 하며 오히려 여의도연구원장을 경질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진 전 장관은 어제(28일) CBS라디오에 출연해 "이 장관과 윤 대통령과의 관계는 (윤 대통령이) 굉장히 신뢰하고 아끼는 후배로 알려져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 에피소드 하나를 말씀드리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진 전 장관은 "(이태원 참사) 직후 여의도연구원 차원에서 이 장관을 이제 경질해야 된다는 보고서를 용산에 올렸다"며 "그런데 그 보고서를 접한 윤 대통령이 엄청나게, 소위 요새말로 '격노' 하시면서 '이거를 어떤 XX가 올렸어'라고 하시고 나서 그 직후에 여의도연구원장이 잘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진 전 장관은 "국회의장과 대통령이 나눈 이야기가 국민들에게 소개된 이 장면에서 국민들이 어느 쪽의 손을 들어줄지가 대강 답이 나오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실에서 입장 표명을 해 마무리하고 지나가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진표 전 국회의장은 회고록 '대한민국은 무엇을 축적해왔는가'를 통해 지난 2022년 12월 윤 대통령을 독대한 자리에서,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