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4년 11월 12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임주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지난주 방콕발 인천행 비행기에서 아찔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영상 보시면, 지금 보시는 이 장면인데요. 기내의 모습입니다. 비행기 비상구 쪽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승무원 여럿이 모여 있고, 사람들이 뒤엉켜 있습니다. 격한 몸싸움이 벌어지는 듯한 모습이죠. 특히 비상구 쪽에서 발생한 상황이어서, 비상구는 바로 열리면 하늘 아닙니까. 문이 열려버리면 큰 비행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무슨 일입니까? 왜 저렇게 몸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이에요? 비행 중인 비행기 아닌가요?
[임주혜 변호사]
그렇죠. 지난 7일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기내에서 벌어진 일인데요. 한 외국인 승객이 비상구 옆에, 승무원들이 착석할 수 있는 자리에 본인이 앉겠다며 난동을 부린 것입니다. 해당 자리가 바로 비상구 옆이기 때문에, 지난해에도 사실 강제로 비상구 문을 열었던 사례도 있었잖아요. 자칫 잘못하면 위험천만한 순간일 수 있었는데, 여러 승무원들이 달라붙어서 겨우 진정시킬 수 있었고요. 공항 경찰대에 인계가 된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