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집단 성폭행하고 초등 교사”…버티다 면직 신청
2023-05-24 19:32 사회

[앵커]
초등학교 교사에게 성범죄 전력이 있다면 굉장히 불안할텐데요.

고교생 시절에 집단 성폭행에 가담했던 가해자가 초등 교사가 됐다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줬습니다.

의혹을 부인하던 교사는 파장이 커지자 면직을 신청했습니다.

최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10년 대전의 한 고등학교 학생 16명이 여학생을 한 달간 집단 성폭행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피해자는 지적장애 3급, 신체장애 4급인 만 13세 중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성폭행 가해자가 버젓이 경기도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로 근무 중인 걸로 드러났습니다.

[제보자]
"학창 시절에도 되게 문제가 많았던 애인데 그거 다 덮고 (교사) 한다는 게 좀 처벌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어요. 자기 쾌락 추구하고 함부로 놀았는데."

당시 판결문에 따르면 제보자가 의혹을 제기한 A 씨는 채팅앱으로 여중생을 불러내고 간음한 성폭행 사건의 주범입니다.

하지만 당시 미성년자였던 교사는 학생부는 물론 전과 기록도 남지 않는 소년보호 처분을 받았습니다.

당시 이 학생이 다녔던 고등학교의 대처 방식도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강득구 / 더불어민주당 의원]
"(가해자들의) 성폭행 사건으로 인해 강제로 한 봉사활동임을 알면서도 대입 추천서를 써주고 표창장을 써주는 등 학교 측의 부적절한 대처로 사회적 공분을 샀습니다."

결국 가해자는 지방 교대에 진학했고, 졸업 후 2019년부터 경기도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학부모]
"처음에는 너무 놀라서 일단 우리 학교가 아니기를 바랐는데….아이들 학교 보내기도 좀 불안하고 빨리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나라에서 조치를 (해주면 좋겠어요.)"

논란이 불거진 직후 바로 학생들과 분리 조치된 교사는 처음엔 모든 의혹을 부인했지만 최근 학교 측에 의원면직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제보자]
"임용된 교사한테는 사실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들었어요. 그런데 그거에 대해서는 사회적으로 질타를 받아야 한다."

채널A 뉴스 최재원입니다.

영상취재 : 김찬우
영상편집 : 정다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