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추미애, 열린민주당과 통합 공개 제안
2021-08-10 12:46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8월 10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손정혜 변호사, 이수희 변호사

[황순욱 앵커]
또 다른 대선주자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대선의 승리를 위해서 열린민주당과 통합을 해야 된다고 공개 제안하고 나섰습니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 추진이 지금 입장 차이를 보이면서 잠시 주춤하고 있죠. 그 틈을 노린 걸까요. 여당에서도 이제 공식적으로 합당 얘기를 꺼내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합당에 대해서 지금 강력하게 필요성을 언급한 거죠.

[이수희 변호사]
저걸 왜 추미애 후보께서 앞장 설까요. 그건 열린민주당이죠. 그러니까 민주당이 비례정당을 따로 만들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면서 대신 나온 것이 열린민주당인데. 거기는 보통 친조국 세력들이라고 지칭들을 하시죠. 그러니까 추미애 후보 입장에서는 열린민주당하고 통합하는 것이 본인에게는 유리하죠. 경선에서 몇 퍼센트라도 더 받을 수 있다면. 그래서 추미애 후보가 제안한 것으로 보이고. 여기에 대해서 이재명 지사의 경우에는 찬성했지만 이낙연 전 대표의 경우는 이전에 합당이 없다고 당 대표 시절에 말한 것이 있기 때문에. 지금 공식 입장은 반대인 거 같습니다. 그런데 열린민주당의 의원들이 비례의원인데. 김의겸 의원, 최강욱 의원 이런 분들이에요. 그렇게 중도층이 봤을 때 썩 호감형의 정치인들은 아닌데. 통합을 했을 때 시너지효과가 얼마나 있을까. 저는 의문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