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치시그널]이언주 “한동훈, 제3자 특검법 발의 안 하면 공수표 날린 것…리더십의 문제”
2024-08-26 09:53 정치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제3차 추천' 채상병 특검법을 발의하지 않으면 일종의 공수표를 날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언주 민주당 의원은 오늘(26일)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과의 전화인터뷰에서 "한 대표가 '제3자 추천 특검'을 두 달 전부터 얘기했는데, 국회는 자기 법안을 올려놓고 얘기를 해야 실질적으로 일이 진척되는 곳"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한 대표가 자신을 지지하고 뜻을 같이 하는 국민의힘 의원 10명을 모아서 그들을 설득할 수 있으냐 없느냐는 리더십의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의원은 박찬대 민주당 원대대표가 한 대표의 채상병 특검법 발의 시한을 오늘(26일)까지로 못 박은 이유에 대해 "한 대표가 전당대회 출마 선언을 한 6월 25일부터 두 달이면 (법안 발의할 시간이) 충분하다는 취지로 얘기한 것 같다"고 해석했습니다.

이 의원은 '제3자 추천 특검'에 대한 민주당 내부 분위기도 설명했습니다.

이 의원은 "당내에서 반대하는 의견이 상당히 많지만 일각에서 특히 원내 지도부에서 중재안을 받겠다는 의견이 상당히 있어서 전향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라며 "우리 내부에 이견은 있겠지만 어떤 내용이든 (법안을) 내고 얘기를 하자"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