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태극마크 단 ‘고교 신성’ 양민혁…젊은피 수혈한 홍명보호
2024-08-26 11:37 스포츠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1, 2차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홍명보 감독이 오늘 9월 A매치에 나설 국가대표 명단 26명을 발표했습니다.

홍 감독은 손흥민, 김민재, 황희찬, 이강인 등 붙박이 선수들을 그대로 선발하며 안정감을 이어간 가운데 4명의 K리거를 최초 발탁했습니다.

고교 신성으로 강원FC의 돌풍을 이끌고 있는 양민혁을 비롯해 최우진(인천 유나이티드), 황문기(강원 FC), 이한범(FC 미트윌란) 등 4명이 대표팀에 최초 발탁됐습니다.

대표팀 복귀 여부로 기대를 모았던 이승우(전북현대)와 배준호(스토크시티)는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습니다.

홍 감독은 “선수선발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그동안 대표팀이 해왔던 안정적인 운영과 약간의 변화”라며 “아시아예선은 이전에 비해 여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본선 16강은 더 어려워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홍 감독은 양민혁에 대해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고 높이 평가하면서도 “가장 좋았던 7월에 비해 조금 떨어진 점이 있다. 이후의 기회는 양민혁의 역할”이라며 더 나은 경기력을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대표팀은 다음달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팔레스타인을 상대로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첫 경기를 치르고, 10일에는 오만과 원정경기를 갖습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축구대표팀 명단(26명)

▲골키퍼(GK) = 조현우(울산) 송범근(쇼난 벨마레) 김준홍(전북)

▲수비수(DF)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김영권 이명재(이상 울산) 정승현(알와슬) 이한범(미트윌란) 설영우(즈베즈다) 황문기(강원) 김문환(대전) 최우진(인천)

▲미드필더(MF)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프턴)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박용우(알아인) 정우영(울산) 이동경(김천) 정호연(광주) 양민혁(강원) 엄지성(스완지시티)

▲공격수(FW) = 주민규(울산)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