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베네수 새 지도부, 제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2차 타격”

2026-01-05 11:37 국제

 3일(현지시각) 미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사저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지도부를 향해 2차 타격을 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필요하면 2차 타격을 할 준비가 돼 있었다"고 답했습니다

현재로서는 2차 타격을 배제한 것이냐는 질문에 "아니다. 그들(베네수엘라 지도부)이 제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2차 타격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베네수엘라 임시 대통령으로 취임한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에 대해서는 "우리 측 사람들이 그와 접촉하고 있다"면서도 "그가 미국의 지침을 듣지 않으면 마두로와 비슷한 운명을 직면할 것"이라고 재차 경고했습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이웃 국가이자 반미 성향을 가진 콜롬비아에 대한 군사 개입도 시사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콜롬비아에 대해 "코카인을 제조해서 미국에 파는 것을 좋아하는 병든 남자(구스타보 페트로 대통령)가 통치하고 있다"며 "이를 오래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콜롬비아에서 작전이 있을 수 있냐는 질문에 "좋은 생각인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