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대통령, 베네수 부통령에 “옳은 일 하지 않으면 더 큰 대가”

2026-01-05 07:34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권한을 이어받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에게 “옳은 일을 하지 않으면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재차 압박을 가했습니다.

트럼프는 현지시각 어제(4일) 미 매체 애틀랜틱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그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아마 지금 뉴욕 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마두로보다 더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베네수엘라) 재건이든 정권 교체든 뭐라고 부르든 지금보다는 낫다. 더 나빠질 수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도 “지금은 군과 경찰 조직을 책임질 다른 사람들이 있다. 마두로가 선택한 것과 다른 방향을 선택하길 바란다”며 로드리게스에게 경고했습니다.

루비오 장관은 같은 날 CBS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마약 밀매가 멈추길 원하고 더는 갱단이 우리에게 오지 않길 바란다. 이란, 쿠바 석유 산업이 해적과 미국의 적대자 이익을 위해 돌아가는 것이 아닌, 국민의 이익을 위해 돌아가길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마두로)는 우리와의 모든 거래를 깨뜨렸다. 우리는 여러 차례 그에게 긍정적인 방식으로 제안했지만, 그는 협상에 응하지 않았고 지금 뉴욕에 있는 것”이라고 못 박았습니다.

이어 “올바른 결정을 내리지 않으면 미국은 석유 검역을 포함해 다양한 레버리지 수단을 유지할 것”이라며 “더는 마약 밀매가 없어야 한다. 석유 산업을 이용해 세계의 우리 적들을 부유하게 하는 일은 더는 안 된다”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