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도읍 “한·미 관세협상, 누구 말이 맞나… 합의문 공개해야”

2025-10-31 10:12 정치

 출처 : 뉴스1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한·미 관세 협상과 관련해 "이재명 정권은 지금이라도 합의문을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부는 국민에게 유리한 부분만 내세우고 불리한 부분을 감추는 정치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한미 관세협상에 대해 이재명 정권은 또 샴페인부터 터뜨리고 자화자찬을 시작했다"며 "지난 8월에도 합의문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된 협상이라고 했는데 알고 보니 실패한 협상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번 발표문에는 투자 프로젝트 선정 기준, 투자금 회수 구조, 수익 배분 방식 등 핵심 내용이 빠졌다"며 "특히 자동차 관세의 명확한 시점과 소급 적용 여부가 확정되지 않았고, 반도체 품목 관세에 대한 불확실성도 여전하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반도체 관세는 대만보다 불리하지 않게 합의됐다고 발표했지만 불과 하루 만에 러트닉 미 상무장관은 반도체 관세는 한미 합의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며 "도대체 누구 말이 맞느냐"고 반문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혹여나 불리한 조건을 감춘 채 성과 홍보에만 몰두하면 환율, 금리 투자가 모두 흔들리는 복합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며 "협상은 우리에게만 유리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