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2년 1월 3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장윤미 변호사, 천하람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이재명 후보가 이번에는요. 철학자로 잘 알려진 인물이죠. 도올 김용옥 선생을 만났습니다. 둘은 과연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요. 화면으로 보시죠. 도올 김용옥 선생이요. 이재명 후보에게 하늘이 내린 사람이라는 극찬을 했습니다.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사실 뭐 하늘이 내린 사람이라고 하는 건 어떤 의미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지금 대선 과정에서 누가 된다 하는 걸 과거에는 되게 이제 철학 한다고 하는 그런 사람들이 미리 일 년 연초에 대게 이제 점찍고 그러지 않았습니까. 그런 걸로써 이야기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어쨌든 기본소득 정책을 가지고 이제 그런 이야기를 한 거 같은데. 기본소득 이야기는 이미 이재명 후보 자체도 스스로 철회하지 않았습니까. 가장 큰 이유는 이제 예산 때문에 그런 거죠. 누구든지 예산만 있으면 얼마든지 하고 싶은 게 이재명 후보뿐만 아니라 아마 윤석열 후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그거를 국민의힘 정당 정책에까지 넣어놓은 사안 아니겠습니까. 그걸 가지고 그렇게 이야기하는 거는 제가 보기에는 조금 이상한 거 같아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