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유영재, 징역 2년 6개월

2025-01-24 12:59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5년 1월 25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양지민 변호사

[황순욱 앵커]
배우 선우은숙 씨의 친언니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방송인 유영재 씨에 대한 1심 판결이 어제 있었습니다. 먼저 관련 목소리부터 들어 보시죠. 방송인 유영재 씨가 저렇게 주장했는데, 본인은 성추행 프레임에 당했다고 주장했었습니다. 그런데 법원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했고, 실형이 선고되어 구속되었어요?

[양지민 변호사]
맞습니다. 법정구속이 되었고요. 1심 판단이기는 하지만 징역 2년 6개월이 선고되었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가 주장해 왔던 피해 사실 대부분을 인정했습니다. 5번에 걸쳐 범행을 했다고 인정했고요. 무엇보다도 유영재 씨가 범행을 인정하지 않고, 합의하지도 못했으며, 반성하고 있지도 않다며 질타하기도 했습니다. 피해자는 지금까지 일관되게 진술해 오면서 진술의 신빙성이 인정된다는 판단을 받았고요. 과거 라디오에서 본인이 무죄이다, 프레임이 씌워진 것이라고 주장하기는 했지만, 재판부가 혐의 사실 대부분을 인정한 것을 보면 결국 거짓 입장이었다고 판단해 볼 수밖에 없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