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안철수 “관세 협상 아쉬워…민주당의 한덕수 탄핵으로 시간에 쫓겨” [정치시그널]

2025-07-31 11:17 정치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한미 관세협상 타결과 관련해 "조금 아쉬운 협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오늘(31일) 오전 채널A 라디오쇼 '정치시그널'에 출연해 "우리나라는 일본에 비해 경제규모가 절반도 안되는데, 시간에 쫓겨 일본과 똑같이 기계적으로 했다. 방위분담금 등도 고려가 안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덕수 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이 됐을 때 국회가 맨 먼저 할 일이 그가 바로 관세 협상에 들어가게 하는 것이었다. 충분히 논의를 거쳐야 관세를 더 낮출 수 있었다"면서 "문제는 민주당에서 한덕수 권한대행을 탄핵했다는 것이다. 민주당 책임이 굉장히 크다"고 말했습니다.

소고기와 쌀은 개방 품목에 포함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긴장을 늦출 순 없다. 트럼프 정부 4년 내내 이게 유지가 될 것인가"라고 밝혔습니다.

곧 있을 한미정상회담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대통령이 투자금액과 방위비분담금 등을 거론하면서 합의된 15%보다 더 줄일 수 있으면 우리에게 더 좋은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