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병기, 與 원내대표 사퇴 “李 정부 걸림돌 안돼…책임 회피 아냐”

2025-12-30 09:34 정치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자신을 향한 각종 의혹에 사과하며 원내대표직에서 사퇴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연일 계속되는 의혹 제기의 한복판에 서 있는 한 당과 이재명 정부에게 걸림돌이 될 수밖에 없다고 판단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 여러분께 먼저 깊이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며 "국민의 상식과 눈높이에 한참 미치지 못한 처신이 있었고 그 책임은 전적으로 제 부족함에 있다"며 사과했습니다.

이어 사퇴 이유에 대해 "시시비비를 분명히 가리고 진실을 끝까지 밝히는 길로 갈 것인지 고민은 제 거취와도 연결된 이 과정이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할 민주당 원내대표로서의 책무를 흐려선 안 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뉴시스

그러면서 "저는 오늘 민주당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난다. 이 결정은 제 책임을 회피하고 덜어내는 것이 아니라 시시비비를 가린 후 더 큰 책임을 감당하겠다는 저의 의지"라고 강조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고가 호텔 숙박 초대권 이용 논란, 부인의 구의회 업무추진비 사적 사용 의혹, 보좌진을 통한 아들의 업무 해결 의혹 등 본인은 물론 가족을 둘러싼 의혹이 전방위적으로 쏟아지면서 사퇴 압박을 받아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영덕군청_1231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