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살인해보고 싶었다”…20대女, 또래살인 충격 자백
2023-06-01 13:53 사회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입건된 A씨가 지난달 29일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부산지방법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스1


과외 아르바이트 앱을 통해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20대 여성이 "평소에 살인을 해보고 싶어서 그랬다"라며 범행을 자백했습니다.

오늘(1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살인 등 혐의로 구속된 A씨는 지난 5월 31일 경찰 조사과정에서 이같이 진술했습니다.

A씨는 평소 방송 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살인에 대한 관심을 갖고 범행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씨는 범행 3개월 전부터 집중적으로 '살인' 등을 검색하며 범행을 계획했습니다.

사건 발생 이틀 전에는 과외 앱에 학부모 회원으로 가입해 피해자를 물색했습니다.

이후 피해자에게 자신의 아이가 방문할 것이라고 말한 뒤, 온라인에서 구매한 교복을 입고 피해 여성 집을 찾아가 살인을 저질렀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평소 사회적 유대 관계는 전혀 없었고, 폐쇄적인 성격에 고교 졸업 이후 특별한 직업도 없었다"라며 "프로파일러 심리상담에 이어 관련 진술을 분석하고 있으며 사이코패스 여부도 검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또 "살인과 시신유기 등 대략적인 계획이 있었다"며 "범행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 26일 오후 5시30분쯤 부산 금정구에 있는 피해자 집에서 흉기로 피해자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A씨는 피해자 시신을 훼손한 뒤 여행용 가방에 담아 택시를 타고 경남 양산의 한 산속에 시신 일부를 유기한 혐의를 받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