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文에 대한 정부 작태, 도저히 이해 안 되는 정치 탄압”
2024-09-08 15:57 정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8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예방한 뒤 문 전 대통령과 지지자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8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만나 최근 검찰수사에 대해 "정치적으로도 법리적으로도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정치 탄압이고, 한줌의 지지세력을 결집하기 위한 수단 아니냐"고 비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이날 신임 지도부와 함께 양산 평산마을에서 문 전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의 발언에 문 전 대통령이 "기본적으로 나나 가족이 감당할 일이지만 당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당당하게 강하게 임하겠다"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조 수석대변인은 "두 분이 지난 정부까지 진행햇던 검찰개혁의 미완에 대해 공감했다"며 "검찰의 수사가 흉기가 되고 정치보복의 수단으로 되고 있는 이 현실에 대해서 같이 개탄하고 공감하셨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검찰은 문 전 대통령이 전 사위 서모씨를 이상직 전 민주당 의원이 소유한 타이이스타젯 항공에 취직시키는 과정에서 경제적 이익을 얻은 것으로 보고, 문 전 대통령을 뇌물수수 피의자로 입건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