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러 의회 “北 형제적 지원에 감사”…쿠르스크-개성시 자매결연도

2025-09-17 10:53 국제

 비야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하원 의장.(출처: 뉴시스)


러시아 하원이 올해 가을 회기를 시작하며 북한의 파병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또 쿠르스크 시의회는 북한 개성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뱌체슬라프 볼로딘 하원의장은 현지시각 16일 가을 회기 첫 본회의에서 "우리 모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북한 인민 전체에게 형제적 도움에 대한 감사를 전하자. 우리는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볼로딘 의장은 "우리 군과 함께 쿠르스크를 '신(新)나치' 침략자들로부터 해방한 북한 군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원 의원들도 긴 박수로 볼로딘 의장의 제안을 지지했다고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한편 쿠르스크 시의회는 개성시와 자매결연을 맺는 이유에 대해 "알렉산드르 힌시테인 주지사의 제안과 러시아 외무부·쿠르스크주 정부의 권고에 따라 우호국 도시들과 경제·교육·문화·스포츠·관광 교류를 확대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개성에 대해서는 "한반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북한 경공업과 식품 산업의 중심지"라며 "외국 관광객에게 개방된 몇 안 되는 북한 도시 중 하나로 상당한 역사 유적지가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