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산이 무너진다!”…인도네시아 산사태에 트럭 운전사, 필사의 탈출 모습 [현장영상]

2026-01-30 11:14 국제

인도네시아 북말루쿠주에 위치한 할마헤라섬의 한 니켈 광산 근처에서 산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당시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현지 언론과 외신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각) 할마헤라삼의 니켈 광산에서 2차 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당시 촬영된 74초 분량의 영상에는 토사와 암석이 쏟아져 내려오며 중장비와 대형 트럭을 밀어 넘어뜨리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상은 도로 건설용 중장비 내부에서 촬영된 것으로, 지반이 흔들리자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풀고 차량에서 급히 빠져나오는 모습과 인근 작업자들이 붕괴되는 사면을 피해 달아나는 장면이 포착됐습니다. 이어 다른 대형 트럭이 토사에 밀려 옆으로 전복되며 현장이 흙먼지로 뒤덮이는 모습으로 영상은 끝납니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이번 산사태와 관련해 정확한 인명 피해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같은 날 발생한 산사태로 노동자 3명이 토사에 매몰되는 사고가 있었으며,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 가운데 2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사고는 인도네시아 전역이 집중 호우 피해를 겪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현지 구조 당국은 서자바 지역에 구조 인력 800여 명과 수색견을 투입해 실종자 수색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