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준석, 단일화 제안에…“국힘, 이재명 도우미 될 것”

2025-05-24 15:50 정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4일 서울 동작구 한 한식 뷔페에서 공시생들과 식사를 하며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24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당권 투쟁이나 정치공학적 단일화를 이야기하면서 분위기를 흐리는 데만 일조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이재명 집권을 돕는 도우미가 바로 국민의힘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서 유세 일정 전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공동 정부 구성' 혹은 '100% 개방형 국민 경선'을 통한 단일화를 제안한 것을 두고 "제발 좀 정신 차려라"라며 "이재명 후보의 위험성이나 무책임함을 국민에 알리는 것이 유일한 과제가 돼야 하는데, 자꾸 국민의힘이 지방방송으로 이상한 상황을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김문수와 이재명의 양자 대결, 저와 이재명의 양자 대결 지표를 보면 오히려 김문수 후보의 확장성이 낮아서 이재명 후보가 과반 득표를 해버리는 상황이 발견된다"며 "이재명 후보의 득표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는 사람은 기호 4번 이준석이다. 이것을 중도 보수 유권자들이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