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레오 14세 라테라노 대성전에서 로마 주교좌 착좌식 거행

2025-05-26 10:21 국제

 신자들에게 인사하는 레오 14세 교황. AP뉴시스



레오 14세 교황이 현지시간 어제(25일) 이탈리아 로마의 산 조반니 인 라테라노 대성전에서 로마 주교좌에 앉는 착좌식을 거행했습니다.

착좌식은 성직자가 정식으로 직무에 취임하는 의식으로, 세계 교회의 수장이며 동시에 전 세계 가톨릭의 본산인 로마 교구의 교구장인 교황의 상징성을 보여주는 주요 예식입니다.

교황 즉위식을 가진 교황은 규정된 예식에 따라 라테라노 대성전에서 로마 교구장으로서 착좌식을 갖습니다.

라테라노 대성전은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성당 가운데 가장 오래된 성당이자 로마 교구의 주교좌 성당입니다.

레오 14세는 착좌식에 앞서 로마 시청이 있는 캄피돌리오 언덕에서 로베트로 구알티에리 로마 시장을 만났습니다.

구알티에리 시장은 환영사에서 "이제 로마는 당신의 도시"라며 "로마는 도시 곳곳의 고통과 사회적 주변부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레오 14세는 "로마 시민 모두를 섬기는 무겁지만, 설레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여러분을 위해, 그리고 여러분과 함께 나는 로마인입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레오 14세는 착좌식을 마친 뒤 전임 교황인 프란치스코가 안장된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전으로 이동해 성모 성화를 경배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