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게 통일부가 할 일인가”…민주당, 영상 공개에 반발
2022-07-19 12:51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전희경 전 국민의힘 의원

[황순욱 앵커]
자, 들으신 것처럼 민주당은 통일부의 역할을 언급을 했습니다. 영상 공개 이후에 윤건영 의원은요. 통일부 역사의 치욕의 순간이 될 것이라고까지 말하면서 통일부를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자, 조금 전에 들으신 것처럼 자극적인 영상을 보여주면서 이 남북 관계를 자극하고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다. 아까 평론가께서도 앞서 비슷한 논조로 말씀을 해주셨는데 의원님은 이에 대해서 어떻게 반박을 하실 수 있을까요? 어떻게 이야기하실까요.

[전희경 전 국민의힘 의원]
지금 우상호 비대위원장의 인식이 매우 잘못되어있습니다.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몇 장면이 아니고요. 저것은 한 인간이 다른 인간에게 절대 가해서는 안 되는 이번 강제 북송의 본질을 보여주는 사건, 이 사진이자 영상이고. 적어도 인권을 운운하고 민주화 운동했다고 하는 우상호 의원이라면 저 모습은 진짜 아니지 않느냐, 저렇게 해서는 안 되는 거 아니냐는 오히려 자성의 목소리를 내주어야 되는데. 저렇게 인식에서 계속해서 저렇게 어떤 진영논리에 갇혀있으니까 과거에 했던 일이 진정성이 있느냐는 물음을 지금 당하고 있는 것이고 586 용퇴론이 민주당 내부에서도 나오고 있는 것이죠.

언제는 또 먹고사는 문제가 급한데 왜 색깔론을 들먹이느냐 북한 문제를 이야기하느냐 하는데 우리가 평화를 지향하는 것도 그리고 통일을 해야 되겠다고 하는 것도 저런 비극, 어떤 인간이 자유를 박탈당하고 인권을 박탈당하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서 더더욱 우리가 노력해야 되는 것이지. 저런 거 덮어주는 평화, 저런 거 덮고 가는 통일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