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오징어게임' 배우 이정재가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황동혁 감독은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남우조연상과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던 박해수, 오영수, 정호연의 에미상 수상은 불발됐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지난 4일 진행된 기술진·스태프 대상 시상식에서 이미 4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2. 국민의힘이 새 비상대책위원 6명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3선의 김상훈 의원과 재선 정점식 의원, 대선 캠프 대변인을 맡았던 김병민 광진갑 당협위원장 등이 포함됐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오후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 비대위원 임명의 건에 대한 의결을 추진합니다.
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기업 현안을 해결해주는 대가로 자신이 구단주인 시민축구단 성남FC를 후원하도록 했다는 의혹을 수사해 온 경찰이 이 대표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대장동·백현동 개발 특혜, 성남FC 후원금 의혹 등 검찰의 추가 기소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는 "내가 뭘 잘못한 것이 또 있냐“며 반박했습니다. 이른바 사법 리스크 의혹들이 정치탄압임을 에둘러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