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영국 여왕 관 대중 공개…시민 수만 명 추모

2022-09-13 12:52 국제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13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성완 시사평론가,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참석할 예정인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 관련 소식이 또 해외 토픽으로 속속 언론에 이 보도가 되고 있습니다. 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관이 일반 대중들에게 처음으로 지금 공개가 되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어요. 이 여왕의 관은 현지 시작으로 13일, 런던 버킹엄 궁 웨스트민스터 홀로 옮겨지고 장례식인 19일 전날까지 나흘 동안 대중에게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관뿐만 아니라 유해까지도 대중들이 직접 들여다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백성문 변호사]
유해가 공개되는 건 24시간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는 관만 공개가 되는 거고요. 유해가 공개되는 건 1965년 윈스턴 처칠 전 총리 국장 이후에 처음입니다. 그럴 정도로 지금 영국 국민들의 애도의 모습이나 대중의 관심이나 이런 것들이 많이 집중이 되어있기 때문으로 보이고. 지금 어찌 보면 영국 입장에서는 여왕의 사망이라는 건 굉장히 큰일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지금 말씀하셨던 것처럼 여러 우리나라 뭐 윤석열 대통령 등의 이제 뭐 일단 조문 등까지 계획될 정도로 굉장히 큰 상황이고 사건이기 때문에요. 그런 취지라고 조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