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포스코, 15년 연속 1위…‘세계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2024-12-24 11:09 경제

 울 강남구 포스코 사옥_뉴스1

포스코가 15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로 선정됐습니다.

포스코는 오늘(24일) 철강 전문 분석 기관인 '월드 스틸 다이내믹스'(WSD)가 발표한 글로벌 철강사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WSD는 2002년부터 전세계 35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기술 혁신, 생산 규모, 재무 건전성 등 23개 항목을 평가해 경쟁력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이 순위에서 2010년부터 1위를 지켜왔는데, 이번 발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5년째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포스코는 이번 평가에서 기술 혁신, 가공비, 숙련 노동력, 인수합병·합작투자, 후방·비철강산업 등 5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종합 8.62점(10점 만점)으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국내 수요산업이 침체되고, 중국 등에서의 저가 수입 철강재 물량 공세가 이어지는 등 어려운 대내외 판매여건 속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은 겁니다.

미국의 뉴코(Nucor)가 포스코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일본제철과 중국의 바오우스틸 등이 5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포스코는 지난 4월 3년 연속으로 세계철강협회 지속가능성 최우수멤버로 지정됐으며 지난 10월에는 세계철강협회에서 기술혁신, 커뮤니케이션, 교육·훈련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어제(23일)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발표한 포스코는 승진 및 임원 규모를 축소하고, 주요 사업부의 조직의 슬림화를 단행하며 불확실한 경영여건을 돌파하고, 소재 분야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마련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