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병기 “금융투자가 산업성장·국민자산으로 돌아오게 하겠다”

2025-10-28 10:17 정치

 출처 : 뉴스1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코스피가 어제(27일) 4000선을 돌파한 데 대해 "국민의 금융투자가 산업 성장으로 이어지고, 그 성장의 이익이 다시 국민의 자산으로 돌아오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28일) 국회에서 국정감사 대책회의를 열고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작년 11월 한국금융연구원은 올해 주가 상승 여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고, 곧이어 터진 12·3 계엄 내란 사태로 시총 144조원이 증발했다"며 "그때만 해도 코스피 3000도 어렵다는 비관론이 많았는데 민주당이 국민과 함께 새 역사를 쓰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코스피 5,000 시대', 선진 자본 시장으로 가는 길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이후에도 오직 민생경제를 위해 뛰겠다. 물가안정, 산업 재해 예방, 경제형벌 합리화, 가상자산 등 기존 태스크포스(TF)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국감에서 확인한 현안 해결을 위한 TF도 추가로 구성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