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 첫 출근…“바르게 검찰 업무 수행”

2025-07-04 09:12 사회

 정진우 신임 서울중앙지검장이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진우 신임 서울중앙지검장이 4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검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정 지검장은 이날 오전 9시께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첫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중앙지검 구성원과 합심해서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의 주어진 소임을 제대로 바르게 수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수사·기소권 분리 등 이재명 정부의 검찰개혁과 관련해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검찰이 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이 대통령이 전날 취임 30일 기자회견에서 "기소 자체를 목표로 수사하는, 기소에 맞춰서 사건을 조작하는 일은 결코 있어서는 안 된다"고 언급한 데 대해선 "대통령 말씀에 대해 가타부타 말씀드리는 건 공직자 예의가 아닌 것 같다. 바르게 검찰 업무를 수행해나가도록 하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본인이 윤석열 정부와 가까운 인사란 일각의 평가에 대해선 "검사 생활을 해오면서 중심을 지키고 바르게 일하자는 마음가짐으로 지금껏 검사 생활을 해왔다"며 "저에 대한 평가는 평가하는 분들의 몫이고, 다만 그런 비판이 있다는 부분에 대해선 겸허하게 귀 기울여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