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송언석 “민중기 특검, 민주당 인지수사는 묵살…전원 직권남용 고발”

2025-12-09 10:42 정치

 출처 : 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중기 특검이 통일교가 더불어민주당 측 인사를 후원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도 수사에 착수하지 않은데 대해 관련자 전원을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오늘(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민중기 특검은 통일교가 민주당에 정치 자금을 제공한 건은 특검법상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보겠다는 터무니없는 망발"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정녕 '유권무죄, 무권유죄'를 신봉하는 것인가. 왜 국민의힘 인지 수사는 탈탈 털고 민주당 인지 수사는 묵살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특검이 정권의 수족이 돼 표적 수사, 보복 수사, 공작 수사를 벌였다는 사실이 다시 한번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이는 특검법을 정면으로 위반한 직무 유기이자 명백한 직권남용"이라며 "국민의힘은 민중기 특검 본인뿐 아니라 관련 수사관 전원을 수사 기관에 고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민중기 특검은 수사의 주체가 아니라 수사의 대상이 돼야 할 사람"이라며 "자진 해체하고 수사에 임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_1215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