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나경원 “솔로몬 재판 진짜 엄마의 심정”…불출마 선언
2023-01-25 11:00 정치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당 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하는 모습. 사진=뉴시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3·8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오늘(25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당의 분열과 혼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막고 화합과 단결로 돌아올 수 있다면 용감하게 내려놓겠다"며 불출마 결심을 밝혔습니다.

그는 "제 출마가 분열의 프레임으로 보이고 있고, 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솔로몬 재판의 진짜 엄마의 심정'으로 그만 두기로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그간 출마 여부를 고심한 데 대해 "지난 20여일 과연 내게 주어진 소명이 무엇인지 스스로 묻고 또 물었다"며 "어렵게 만든 정권의 성공을 위한 길은 무엇일까, 총선 승리는 어떻게 담보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고 말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이제 선당후사(先黨後私) 인중유화(忍中有和·인내 속에 화목이 있다) 정신으로 국민 모두와 당원 동지들이 이루고자 하는 꿈과 비전을 찾아 새로운 미래와 연대의 긴 여정을 떠나려 한다"며 "저의 물러남이 우리 모두의 앞날을 비출 수만 있다면 그 또한 나아감이라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국민의힘이 더 잘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당원의 사명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 정통 보수 정당의 명예를 지켜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나 전 의원은 "정말 어렵게 이뤄낸 정권교체다. 민생을 되찾고 법치를 회복하고 헌정 질서를 바로 세우는 소중한 기회를 결코 헛되이 흘려 보내선 안 된다"며 "정당은 자유민주주의 정치의 뿌리이다. 포용과 존중을 절대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질서정연한 무기력함보다는 무질서한 생명력이 필요하다"며 "건강한 국민의힘, 윤석열 정부의 진정한 성공을 기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