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로마 ‘네로 황제 극장’…호텔 부지 아래서 발견
2023-07-28 17:23 국제

 2025년 포시즌스 호텔로 재개장 예정인 궁전 ‘팔라초 델라 로베레’ 보수 공사 중 발견된 로마 네로 황제 극장터. (출처 : AP)
로마 시대 네로 황제의 극장이 바티칸시국 바로 옆 이탈리아 로마의 한 호텔 부지 밑에서 발견됐습니다.

교황청 소속 '예루살렘 성묘교회 기사단'(OESSH)은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2020년부터 진행 중인 르네상스 시대 건축물 '팔라초 델라 로베레' 궁전 정원 보수공사 과정에서, 네로 황제 극장을 발굴했다고 밝혔습니다.

네로 황제의 극장은 고대 문헌상에는 기록이 돼있었지만, 그간 흔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네로 황제 극장터에서 출토된 항아리 조각 등 각종 유물. (출처 : AP)
학계에선 이번 발견으로 기록으로만 전해지던 네로 황제의 극장이 바티칸시국 옆을 흐르는 테베레(티베르) 강변에 실재했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10세기에 제작된 포도주잔과 항아리 조각 등 희귀한 유물도 출토됐습니다.

발굴 작업을 주도한 고고학자 마르치아 디 멘토는 "이제까지 발굴된 해당 시대의 로마 시대 유리잔은 7뿐이었는데, 이번에만 7개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10세기에 제작된 색유리 장식의 포도주잔 등 희귀 유물. (출처 : AP)
'팔라초 델라 로베레' 궁전은 옛 교황청 기사들의 본거지가 있던 장소로, 최근에는 성지 예루살렘의 기독교인들을 위한 지원금 마련을 위해 포시즌스 호텔과 임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는 2025년은 50년 또는 25년마다 선포되는 은총의 해인 ‘바티칸 희년’입니다.

OESSH는 “포시즌스 호텔 측이 순례객과 방문객 등 약 3천만 명이 로마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2025년 이 궁전을 재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