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尹, 비서실장에 5선 정진석 임명…“소통 잘해 직무 잘 수행”
2024-04-22 10:34 정치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정진석 신임 비서실장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 후임에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실에서 직접 비서실장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신임 정 비서실장에 대해 "앞으로 비서실장으로서 용산 참모뿐 아니라 내각, 여당, 야당, 또 언론과 시민사회 등 이런 모든 부분에 대해 원만한 소통을 하면서 직무를 잘 수행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정 비서실장은) 전 국회부의장으로 소개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잘 아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2000년에 16대 국회에 진출해서 5선 국회의원을 했고, 청와대 정무수석을 비롯해 당에서도 비상대책위원장과 공관위원장을 했고, 국회부의장, 사무총장 등 국회직도 했다"고 설명했다.

5선 국회의원이자 국회 부의장을 지낸 정 의원은 이명박 정부 시절 청와대 정무수석을 맡았고, 윤석열 정부 출범 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내기도 했습니다.

이번 4·10 총선에선 자신의 지역구인 충남 공주부여청양에 출마했으나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패해 6선 도전에 실패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