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러시아, 휴전 합의 안 하면 10일 내 관세 제재”

2025-07-30 09:19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뉴시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협상이 진척을 보이지 않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또 다시 ‘관세’ 압박 카드를 꺼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각으로 29일(현지시각) 스코틀랜드에서 미영 정상회담을 끝내고 돌아오는 대통령 전용기에서 “다음 주까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에 합의하지 않으면 관세 부과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언제 대러 제재 마감 시한을 발표하는지'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지금 하겠다. 오늘로부터 열흘이다"라고 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휴전 압박을 위해 러시아에 관세 압박 카드를 꺼내든 것은 이번이 2번째입니다. 앞서 14일(현지시각)에도 러시아에 대해 “휴전 합의가 없으면 50일 후 제재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시한을 10일로 대폭 줄이겠다는 의미로, 관세 부과 예고에도 러시아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자 압박 수위를 높인 것입니다.

이에 대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전날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주목했다"고만 밝혔을 뿐 추가 논평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