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이학재 “인국공 특정감사 10년만 처음…퇴진 압박 아니냐”

2026-01-14 15:27 경제

 출처 뉴시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국토교통부가 공사에 대한 특정 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정치적 의도가 있는게 아닌가 의심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사장은 오늘(14일) 채널A와 통화에서 "지난 대통령 업무보고 이후에 이례적으로 대통령 비서실장이 나서서 주차대행 서비스 개선 문제점을 지적했는데 이게 과연 그럴 사안인가 싶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실무자들 이야기에 의하면 10년 만에 처음 하는 특정 감사"라며 "커다란 공항 운영 장애나 사고가 있던 것도 아닌데 국민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는 걸 두고 이례적으로 감사 지시한 건 상식 밖의 일이고 퇴진 압박 등 정치적 의도가 있지 않나 하는 의심이 든다"고 했습니다.

앞서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달 22일 인천국제공항의 '주차대행 서비스 개편'과 관련해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업무에 문제가 없었는지 점검하라고 지시한 바 있습니다.

국토부는 지난 5일부터 인천공항공사를 상대로 실지감사(현장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차대행 사업자 선정 과정과 서비스 변경이 투명하게 이뤄졌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