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순기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왼쪽 세번째)이 1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행정안전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국비 8조1000억 원을 지방자치단체에 신속 교부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국비 예산 12조2000억 원 중 8조1000억 원을 조기 집행해 지방자치단체가 추경 성립 전이라도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겁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지방비로 재원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한데 따른 조치이기도 합니다.
행안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국민 문의 대응방안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18일 개소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콜센터(1670-2525)'로 전화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됩니다.
전담 콜센터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정부민원안내콜센터(국민콜 110)'와 함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지급 방식, 사용처 등 다양한 사례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행안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해 국민이 주로 궁금해하는 사례들을 모아 '민생회복 소비쿠폰 10문 10답'도 배포할 예정입니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경제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속도감 있게 재정이 투입되도록 했다"며 "현장 집행과 민원 대응이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민생쿠폰의 원활한 지급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