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국민의힘, ‘李 정부 장관 후보자 지명’ 이혜훈 제명키로

2025-12-28 16:17 정치

 사진=대통령실 제공

국민의힘 지도부가 오늘 오후 서면으로 최고위원회를 열고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한 제명을 의결하기로 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내년 1월 2일 부활하는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보수 정당에서 3선 의원을 지낸 이 전 의원을 지명한 가운데, 이 전 의원 본인이 이를 수락한 건 명백한 해당행위라고 보는 겁니다. 이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미래통합당에서 3선을 했고, 보수 정당 '경제통'으로 꼽혀 온 인물입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 상 △당에 극히 유해한 행위를 했을 때 △현행 법령 및 당헌·당규·윤리규칙을 위반하여 당 발전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그 행위의 결과로 민심을 이탈케 했을 때 △정당한 이유 없이 당명에 불복하고 당원으로서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당의 위신을 훼손했을 때 징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도부는 이 전 의원의 경우 세 가지 사유 모두 해당한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제명은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입니다.

지도부 관계자는 채널A에 "재정중독인 이재명 정부에서 돈 풀기 정책이 이어질 텐데 보수 정당 인사를 내세워서 물타기 하고 야당의 공격도 봉쇄하려는 계산이 깔렸을 것"이라며 "이 전 의원 본인의 소신이나 철학과 안 맞는 정책을 펴야 할 텐데 고사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