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 대통령 “이권·부패카르텔 보조금 전부 폐지…수해복구에 투입”
2023-07-18 10:58 정치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이권 카르텔, 부패 카르텔에 대한 보조금을 전부 폐지하고 그 재원으로 수해 복구와 피해 보전에 재정을 투입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18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민의 혈세는 재난으로 인한 국민의 눈물을 닦아 드리는 데 적극 사용되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모든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구조와 복구 작업, 그리고 피해자 지원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경북 예천 산사태 피해 현장을 어제 직접 찾은 것을 언급하며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산사태였다. 저 역시 이런 산의 붕괴는 처음 봤다"며 천재지변 양상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디지털 모니터링 시스템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장마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한 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경찰, 소방, 산림청 기관장들을 향해서는 "군도 동원되고 있는 상황 아니냐"며 "각 기관 모든 부서의 인적 자원을 총동원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