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7일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에 위치한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 'K-콘텐츠e스포츠 LEVEL UP!' e스포츠 산업 현장간담회에서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 후보는 "제가 한번 더 말씀드리면 아마도 (국민의힘이) 조만간 국민들한테 큰절하면서 '정신 차리겠다, 잘하겠다' 아마 이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국민의힘이 국민들을 배신하고 국민 주권에 어긋나는 그런 큰 잘못을 저지르고는 큰절을 꼭 하고 다시는 안 그렇겠다고 하는데, (그런 것을) 계속 해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지도부는 헌정 질서를 파괴한 군사 쿠데타에 대해 명확하게 석고대죄를 안하고 미봉책으로 넘어가려 하는 건 정말로 문제다. 윤 전 대통령을 제명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이 홍준표 전 시장의 선대위 합류를 위해 현재 홍 전 시장이 체류 중인 하와이에 인사들을 파견한 데 대해서는 "(국민의힘이) 보수 가치를 헌신짝처럼 팽개쳐서 합리적 보수 인사를 다시 담을 수 있을지 예측하면 지금 마인드와 태도로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