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한동훈, 이재명 무기한 단식에 “국민이 공감할까”
2023-08-31 14:42 정치

 출처 뉴시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을 선언한 데 대해 "개인 비리 수사에 단식으로 맞서는 워낙 맥락 없는 일이라서 국민들께서 공감할지 모르겠다"고 비판했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31일) 오후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맘대로 안된다고 단식해서는 안 된다고 이재명 대표 본인이 (과거에) 말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개인 토착 비리에 대한 형사 사건 수사"라며 "절차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장관은 단식으로 인한 검찰 수사 차질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그렇게 따진다면 예를 들어 사기죄를 짓거나 소환받았을 때 단식하면 수사가 없어지겠느냐"고 반문하며, "통상 형사 사건은 형사사건대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 대표가 2회 이상 검찰 소환에 불응할 경우 강제 수사에 착수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여기 계신 우리 모두 다 각자의 생업이 있고 일정이 있고 스케줄이 있다"며 "국민들은 일정 기간을 정해서 소환 통보하고 거기에 대해 본인이 할 말이 있으면 수사기관에 출석해 충분히 입장을 밝힌다. 그게 대한민국의 시스템"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당내 총선 역할론이 나오는 데 대해선 "늘 제 대답은 같다"며 본업에 현재까지는 충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