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 대통령 “범죄 피해 우려 지역 여행제한 강화…사건 연루자 신속 송환”

2025-10-14 10:17 정치,국제,사회

 출처 :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에서 우리 국민이 실종·감금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유사 피해 원천 차단을 위해 범죄 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여행제한 강화도 서두를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14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캄보디아에서 최근 취업사기, 감금 범죄가 횡행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은 다른 무엇보다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사건 연루자들을 국내로 신속하게 송환해야 한다"며 "관계부처는 캄보디아 정부와 협의를 통해서 치안 당국과 상시적 공조체계 구축에 속도 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종 신고 확인작업도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며 "정부는 우리 국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가용가능한 방안을 최대한 즉시 실행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이 재외공관에 도움을 요청하면 즉시, 또 상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 정비, 인력 예산 편성에도 만전을 기해달라"며 "들리는 얘기에 의하면 현지 교민들이나 국가기관 소속 공무원들이 자기 사비를 털어서 지원해 주고 있다는 이런 얘기도 있던데, 최소한 예산 문제 때문에 업무 지장이 생기지 않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용자원을 총동원해서 신속하게 정확하게 확실하게 대응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