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크리스마스에 이슬람국가(IS) 공습…“기독교인 학살 용납 못해”

2025-12-26 09:52 국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마러라고 별장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국가(ISIS) 세력을 공습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오늘 밤, 미국은 최고사령관인 저의 지시에 따라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ISIS 테러리스트 쓰레기(scum)들에 대해 강력하고 치명적인 타격을 가했다"고 알렸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들은 지난 수세기 동안 보지 못했던 수준으로 무고한 기독교인들을 잔혹하게 살해해왔다"며 "나는 이 테러리스트들에게 기독교인 학살을 멈추지 않으면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으며, 오늘 밤 대가가 치러졌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나의 지휘 아래, 미국은 급진적 이슬람 테러리즘이 번성하는 것을 결코 허용치 않을 것"이라며 "죽은 테러리스트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에게 메리 크리스마스를 전하며, 기독교인 학살이 계속된다면 죽은 테러리스트는 앞으로도 훨씬 더 많아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영덕군청_1231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