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이재명 대표 재소환 통보에 “국면전환용 ‘소환조사’쇼”
2023-09-10 15:36 정치

 더불어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 소속 위원 등이 오늘(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이재명 대표 단식투쟁장 앞에서 이재명 대표 6차 검찰 소환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출처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0일)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를 소환조사 한 데 대해 "망신 주기, 국면전환에만 혈안이 됐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오늘 오후 국회 본청 앞에 설치된 이재명 대표 단식천막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검찰이 얼마나 악랄한지 입증하는 또 하나의 사례로 남았다"며 이번 이재명 대표의 소환 조사를 맹비난했습니다.

위원회는 "이번에도 조사는 '시간끌기'로 점철됐다"며 "이 대표가 단식 중인 상태로 심야 조사가 어려운 사정을 설명하고 신문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오후 6시까지 마친 후 오후 9시 전 조서 열람 등 절차를 마무리할 것을 요청한 상태였다. 그런데도 검찰은 시간 끌기 작전으로 조사를 이어가다가 시간이 모자란다며 6차 소환 조사를 하겠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무 증거가 없음이 5차 조사에서 낱낱이 드러났는데 대체 무슨 이유로 또 야당 대표를 불러 조사하겠다는 것이냐"며 "윤석열 정권에 대한 민심이반이 심각해지자 또 한 번 국면전환용 '소환조사'쇼를 벌이기 위해 일단 시간이라도 끌겠다고 작정한 거냐"고 반발했습니다.

위원회는 "6차 조사, 7차 조사, 설령 100차 조사를 벌인다고 한들 없는 죄가 생겨나지 않는다. 무죄를 유죄로 만들 순 없다"며 "조작 수사의 주범들에게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