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은미, 국내 최초 3번 우드 티샷 여자 아마추어 골프대회 우승…상금 5천만 원 수상

2025-11-06 13:28 스포츠

 이은미 씨가 3번 우드 티샷 여자 아마추어 골프대회 신페리오 방식의 본선에서 우승한 뒤 이형규 뱅골프 대표에게 트로피와 상금 5000만 원을 받고 있다(왼쪽). 오른쪽은 결선 챔피언으로 2000만을 받은 임금아 씨. 뱅골프 제공

이은미 씨(58)가 하나카드 주최 3번 우드 티샷 아마추어 골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6일 뱅골프(대표 이형규)에 따르면, 이은미 씨는 경기 안성시 클럽Q에서 신페리오 방식으로 열린 본선에서 네트 스코어 77타를 기록한 뒤 핸디캡 7.2타를 적용받아 최종 69.2타로 우승했습니다.

이은미 씨는 “늘 아낌없이 지원해 주는 남편, ‘잘하고 오라’며 응원해 준 두 아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며 “국내 아마추어 대회 중 최다 상금이라고 들었는데 그 주인공이 되어 매우 기쁘다. 함께 골프를 즐기는 선후배들과 해외여행 경비로 나누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2011년 40대 중반에 동네 친구의 권유로 골프에 입문한 이은미 씨는 핸디캡 6이며, 골프존카운티 안성 H에서 베스트 스코어 70타를 기록했습니다.

총상금 1억 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3번 우드로만 티샷하는 규정을 적용해 진행됐습니다.

이은미 씨는 “3번 우드는 솔직히 어려운 클럽이다. 미스샷이 날까 봐 더욱 집중해서 쳤다. 드라이버는 보통 190m를 치는데 뱅 3번 우드는 180m 가까이 나갔다. 가볍고 비거리가 좋아 티샷용으로도 손색이 없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결선은 매치플레이와 스트로크플레이를 혼합한 변형 룰로 진행됐으며, 임금아 씨(60) 우승을 차지해 2천만 원의 상금을 수상했습니다.

40년 골프 경력을 가진 임금아 씨는 “나이도 많고 쟁쟁한 선수들이 많아 출전에만 의미를 두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 행복하다”며 “나이가 들어 136m 정도 남으면 아이언 치기가 쉽지 않은데 뱅 유틸리티 클럽은 가볍고 비거리도 좋아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김상희 씨가 홀인원을 기록해 전성호 안성 클럽Q에게 부상을 받고 있다. 클럽Q 제공
김상희 씨(56)는 팜파스 7번 홀(파3·86m)에서 캘러웨이 50도 웨지로 티샷한 공이 컵에 빨려 들어가며 홀인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클럽Q 전성호 대표로부터 여수 히든베이호텔 스위트 객실 1박 숙박권(2인 조식 포함)을 홀인원상으로 수상했습니다.

직장인 김상희 씨는 “태어나 처음으로 홀인원을 기록했다. 티샷할 때 느낌이 좋았는데 살짝 짧아 올라만 가라고 했는데 이런 일이 생겨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박현미 씨는 팜파스 2번 홀에서 3번 우드로 187m의 티샷을 날려 롱기스트상을 수상했고, 임해영 씨는 팜파스 4번 홀에서 티샷을 컵 1m에 붙여 니어리스트상을 받았습니다. 두 선수에게는 크랙앤칼 투어 캐디백이 부상으로 제공됐습니다.

시상식 만찬에서는 슈퍼주니어 출신 성민의 공연이 펼쳐져 참가자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번 대회는 여성 골프 인구 확대와 생활 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하나카드(대표 성영수)와 뱅골프가 공동 기획했습니다.

이형규 대표는 “남녀 프로 대회를 비롯해 초등연맹 등 학생대회 및 다양한 아마추어 대회를 그 어떤 기업보다도 많이 협찬해온 뱅골프가 직접 대회를 준비하고 개최해 많은 골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골프업계가 새로운 활력 동기가 필요한 시점에 사상 최고의 상금과 시상품을 걸고 하나카드와 함께 사회적 기여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쉽고 편하며 반발력이 극대화된 클럽과 골프공 등을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개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으로 고도화해 골퍼들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고 재미있는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레슨가 ‘마스터티처’ 발굴 등을 통해 골프업계 발전에 더욱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크랙앤칼 골프용품을 비롯해 쇼골프의 일본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 이용권, 히니스 샴푸 바디 선물세트, 제주 벵가스테이호텔 숙박권, 아머핏 보호대, 동원 F&B 음료 등 다양한 경품이 선수들에게 제공됐습니다.

채널A는 12월 6일 오전 11시부터 주요 경기 내용을 녹화 중계할 예정이며, SBS골프도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합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