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쇼핑하러 온 양들? 독일서 양떼 50마리 슈퍼마켓 침입 난동

2026-01-09 11:52 국제

독일에서 양 50마리가 마트에 침입해 난동을 부린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5일(현지시각) 독일 현지 매체 보도에 따르면 바이에른주 부르크진에 있는 한 할인마트에 양 50마리가 들어와 약 20분간 매장 안을 돌아다니며 난동을 부렸습니다.

독일 공영방송 ZDF 등이 보도한 영상에서 보면 양들이 매장으로 우르르 들어와 음료와 각종 상품들을 치고 다녔고 쇼핑을 하던 손님들이 놀라 도망가는 장면들이 포착 됐습니다. 일부 손님들은 양들을 피해 계산대 위로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당시 마트 출입문은 열려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일부 양들은 바닥에 배설물을 남기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X(@pubity)
양들은 마트 주변에서 이동 중이던 약 500마리 규모의 양 떼 중 일부로, 무리에서 이탈해 마트로 들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 주인은 “처음 한 마리가 손님 가방을 먹이로 착각해 따라 들어갔고 이를 보던 다른 양들도 뒤따랐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트 측은 양들이 빠져나간 뒤 대대적인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다만 양을 관리하던 목동에게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회사 측은 “예기치 못한 상황이었지만 인명 피해가 없었고, 무사히 마무리된 점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