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취임 후 첫 광주 찾는 장동혁 “5·18 정신, 한국 지탱하는 위대한 기둥”

2025-11-06 09:43 정치

 출처 : 뉴스1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광주 5·18 민주묘지 참배를 앞두고 "5월 정신이 대한민국의 긍지가 되고 역사의 자부심이 되도록 국민의힘은 진심을 다해 호남과 동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대표는 오늘(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5·18 민주 묘역 조성과 특별법 제정은 모두 국민의힘의 전신인 신한국당 시절 김영삼 대통령의 위대한 결단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 당 강령에는 5·18 민주화운동 정신과 조국 근대화 등 산업화 정신을 동시에 계승한다고 명기 돼 있다"며 "이 두 정신이야말로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두 개의 위대한 기둥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 대표는 "오늘 우리의 이 발걸음이 진정한 과학과 국민 통합,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이정표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국민의힘은 오늘 광주 찾을 예정"이라며 "5·18 민주묘지 찾아 참배하고 민주주의를 위해 쓰러져간 5월 영령의 숭고한 희생 앞에 머리 숙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취임 후 첫 광주 방문에 나서는 장 대표는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 복합쇼핑몰 예정 부지와 첨단3지구 국가 AI 데이터센터 등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